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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약관 (개인회원용)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히든스카우트(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 플랫폼 히든스카우트 (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회원 (이하 “회원”이라 함)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온라인 채용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 (hiddenscout.co.kr) 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상기 웹사이트(hiddenscout.co.kr)에서 “회원”이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노출하거나 기업회원, 헤드헌터회원 및 "회사"로부터 채용정보를 추천 받아 관련 상담을 하거나 다른 "회원"과 경력관리에 대한 대화를 하거나 기업회원이 등록한 포지션에 "회원" 스스로 지원하는 기능 등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제반 기능을 의미합니다.
3) “서비스” 운영에 대한 법적인 모든 권리와 책임은 “회사”에 있으며 매각, 인수합병 등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에는 모든 법적 권리와 책임이 승계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5) "이력서 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입력하거나  파일 형태로 등록하는 이력서 정보 항목에 있는 이름, 출생연도, 성별, 대학교 이름, 전공학과 이름, 회사 이름, 업종, 직무 내용 등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6) “포지션"이라 함은 기업회원이 인재를 채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등록하는 채용공고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개인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개인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해당 “개인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개인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2.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와 “개인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필수조건 입력을 모두 완료하고 “회사”가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전화번호 혹은 메일 정보로 “개인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개인정보 활용하거나 이용하는 것에 "가입신청자"가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루어지며, 이와 동시에 "회사"는 위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아래 경우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4세 이상이 아닌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그밖에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조 제3항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헤드헌팅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이력서 등록 및 이력서 정보 노출 서비스
2) "기업회원", "헤드헌터 회원" 및 "회사"로부터의 채용정보 제안 메일 수신 서비스
3) 상기 메일에서 해당 헤드헌터 정보조회와 해당 헤드헌터와 관련되는 제반 서비스
4) 상기 이력서 혹은 메일에 회사가 등록한 광고와 관련되는 제반 서비스
5) “기업회원”, “헤드헌터 회원” 및 "회사"가 “사이트”에 등록하는 포지션 열람 및 지원 서비스
6) 채용과 관련한 제반 서비스
7) 기업회원, 헤드헌터 회원 및 다른 "회원"과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8) 커리어 개발 상담 등 이직컨설팅 서비
9) 교육과 관련되는 서비스
10) 인성검사 등 평가와 관련되는 서비스
11) 평판조회와 관련되는 서비스
12) “회원” 상호간의 1:1 대화와 관련되는 서비스
1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이력서 정보 노출)
1. "회사"는 헤드헌터 회원 혹은 기업 회원에게 노출되는 “회원” 이력서에서 “회원”의 이름, 출생연도, 사진, 주소, 전화번호, 메일 주소, 졸업 학교 이름, 경력 회사 이름, 근무지 정보 등 익명 혹은 가명 처리하여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를 등록하는 것은 “회원”이 헤드헌터회원 혹은 기업회원이 자신의 이력서를 검색 및 열람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헤드헌터 회원 혹은 기업 회원에게 무료 혹은 유료로 이력서 검색 및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기업회원", "헤드헌터 회원" 및 "회사"로부터 받은 채용포지션 제안 메일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의 익명 혹은 가명 정보가 실명으로 공개되어 해당 메일을 보낸 기업회원, 헤드헌터 회원 혹은 "회사"에게 공개됩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회원”의 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력서 정보의 사용 권리 및 활용)
1. “회원”이 입력한 이력서 정보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됩니다.
2. “회원”이 입력하거나 파일 형태로 등록한 이력서 정보는 “회사”가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고 해당 총계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이력서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3.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 혹은 헤드헌터 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회원 혹은 헤드헌터 회원의 채용 자료가 되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 및 책임은 해당 기업회원 및 헤드헌터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사이트"의 메일 시스템을 통해 기업회원 및 헤드헌터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 제안 메일에 답변을 보내는 “회원”의 각종 통계 데이터를 기업회원 및 헤드헌터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입니다. 다만 헤드헌터 회원 및 기업회원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기능 등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회원” 상호간의 1: 1대화 서비스 이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에서 정하는 무료 기준 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유료로 제공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5.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의 목적으로 제작되는 각종 정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제작된 각종 정보를 “회원”의 메일, 문자, 인스턴트 메신저 및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메일 주소 및 “회원”이 등록한 이력서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취업 및 이직과 관련되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에서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 본인의 것이 아닌 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의 것이 아닌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3)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4)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개인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5)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6)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행위
7)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 화상 또는 영상을 게재하거나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8)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9) “회사”로부터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0)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2)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서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파일 형태로 등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대신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서 포지션에 지원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대신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개인회원”이 회원가입을 하고 이력서 정보를 등록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3.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3.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7일 이상 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6.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7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 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개인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과 헤드헌터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2020년 11월 1일
시행일자: 2020년 11월 1일